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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무에서 자주 발생하는 경우다.

아래와 같이 여러 셀에서 각 표의 첫번째 행의 값을 반복해서 입력해야 할 경우가 생긴다. 

이전에는 if 함수로, 빈 셀이면 윗 셀의 값을 넣고, 빈 셀이 아니면 그대로 놔두고 어쩌고. 복잡하게 했었는데, 간단한 방법이 있었다. 아래 그림처럼...

입력할 영역을 선택하고, '홈' 탭에서 '찾기 및 선택' -> '이동옵션(S)' -> '빈 셀(K)' 선택 -> 수식 입력 ( =(첫번째 셀의 바로 윗 셀)) -> ctrl+enter (중요!!) -> 전체 선택해서 값 복사로 수식 없애고 마무리

 

요약해서 말하면, 빈 셀들만 선택하고, 그 빈셀들이 모두 바로 위의 셀을 참조하게 하는 방법이다. 

 

단축키로 하자면, 영역선택 -> ctrl + G -> alt + S -> K -> enter -> '='입력 후 방향키 위로 한 번 -> ctrl + enter 

 

한 번 연습해두면 나중에 업무시간 절약에 도움 될 일이 분명히 생긴다. 

 

비슷하게 활용하면, 여러 곳의 빈 셀에 값을 채워넣을때도 활용 할 수 있겠다.

배우는 건 금방이지만, 그 잠깐의 시간은 앞으로 많은 시간을 절약해 줄 수 있다. 

 

예제 파일 첨부.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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