월요일 코스닥 -5.6%로 시작했던 또 하나의 무시무시한 한 주가 지나갔다.

수익은 났으나, 물린 종목들은 늘어가고 있다. 

 

] 현대엘리베이터, -0.3%

외인이 하락할 때 매수한거 보고 들어갔는데, 너무 지루해서 털어버렸다. 뭔가 얽힐 테마는 없고, 내가 다른 종목들에 물린 것들 때문에 예수금도 부족하고 해서...

 

] 센서뷰, +3.5%

아름다운 반들을 보여줬다. 기준선에서 한 번 더 해볼 수 있겠다. 

 

] 포바이포, +1.6%

3월초부터 물려서 맘 고생 좀 했다.

급락하면서 거래대금이 없었으니 좀 시원한 반등이 있었어야 했는데... 아니다, 내가 쫄려서 더 낮을 때 추가로 들어가질 못했다.

지금 묵은 종목들이 없어지면 3차까지 매수할 수 있을텐데...

 

] 현대약품 , +0.97

거래대금이 100억도 안나오는 종목이어서 욕심 안부리고 잘 나왔다.

그래도 상승할 때의 2천억 이상의 대금이 한 번은 터질 것 같은데... 4차선에서 들어가보자.

 

] 흥구석유 , +3.4

엔벨까지 너무 급락했고, 하루의 변동성에서 4%는 먹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.

 

] 파두, +4.3

엔벨까지 하락하는 중에 외인은 계속 매수. 

오늘 급락하는데 예수금도 없으면서 과감히 진입. 

] RF시스템즈, +7.4

먹기는 먹었지만, 월요일 폭락하는 날에 장 초반에 들어가는 큰 실수. 

지수 보면서 들어가자.

 

] 아주IB투자, +4.6

먹었지만 엇박으로 들어갔다. 역시 월요일 장 폭락인데 초반에 들어가는 실수. 

마지막까지 기다렸다면, 다음 날 먹고, 가격이 돌아왔을 때 또 들어갔더라면.... ^^;

 

] SK이터닉스 , +7.7

역시 월요일 장초반에 조급히 들어갔음.

 

] 올릭스 , +4.6

이것도 장 막판에 샀으면 다음날 시가에 더 먹었다.

] 펄어버스, +4.4

용기를 내서 들어간 건 칭찬하는데, 다음날 오른 걸 보니 발매도를 했구나... 

 

] HD현대중공업, -5.8

외인보고 들어갔는데, 자동 손절 정말 잘했다.

 

 

이번 주의 교훈. 지수를 보고 조급해하지말고 기다리자. 

총알이 빡빡하니 질러야할 때를 놓치고 있다. 빨리 정리 좀 되라....

'주식 복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주식] '26년15주차, (4월6일~ , +3.3%)  (0) 2026.04.12
'26년 14주차 (3/30~ , +1.67%)  (0) 2026.04.05

+ Recent posts